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싸피
- http://localhost:8080/js/app/index.js
- 줄바꿈
- 특화프로젝트
- /js/app/index.js
- 취업퇴소
- cannot determine url for
- 이클립스
- 구글 로그인 후 redirect
- Java
- Cannot determine URI for
- System
- sysout
- 회고
- 줄변경
- 중도퇴소
- System.out.println
- sysout자동입력
- 삼성청년소프트웨어아카데미
- 사피
- 자동으로 줄내리기
- SSAFY
- 7기
- 구글 로그인 후 js
- 구글 로그인 후 경로
- Word Wrap
Archives
- Today
- Total
IT탐험
자바 클래스, 메소드 메모 본문
Object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boolean equals(Object obj) | obj가 가리키는 객체와 현재 객체를 비교하여 같으면 true 리턴 |
Class getClass() | 현 객체의 런타임 클래스를 리턴 |
int hashCode() | 현 객체에 대한 해시 코드 값 리턴 |
String toString() | 현 객체에 대한 문자열 표현을 리턴 |
void notify() | 현 객체에 대해 대기하고 있는 하나의 스레드를 깨운다 |
void notifyAll | 현 객체에 대해 대기하고 있는 모든 스레드를 깨운다 |
void wait() | 다른 스레드가 깨울 때까지 현재 스레드를 대기하게 한다 |
Wrapper의 Integer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static int bitCount(int i) | 정수 i의 이진수 표현에서 1의 개수 리턴 |
float floatValue() | float 타입으로 값 리턴 |
int intValue() | int 타입으로 값 리턴 |
long longValue() | long 타입으로 값 리턴 |
short shortValue() | short 타입으로 값 리턴 |
static int parseInt(String s) | 문자열 s를 10진 정수로 변환한 값 리턴 |
static int parseInt(String s, int radix) | 문자열 s를 지정된 진법의 정수로 변환한 값 리턴 |
static String toBinaryString(int i) | 정수 i를 이진수 표현으로 변환한 문자열 리턴 |
static String toHexString(int i) | 정수 i를 16진수 표현으로 변환한 문자열 리턴 |
static String toOctalString(int i) | 정수 i를 8진수 표현으로 변환한 문자열 리턴 |
static String toString(int i) | 정수 i를 문자자열로 변환하여 리턴 |
static String Integer valueOf(int i) | 정수 i를 담은 Integer 객체 리턴 |
static String Integer valueOf(String s) | 문자열 s를 정수로 변환하여담고 있는 Integer 객체 리턴 |
String 클래스의 생성자 | 설명 |
String() | 빈 스트링 객체 생성 |
String(char[] value) | char 배열에 있는 문자들을 스트링 객체로 생성 |
String(String original) | 매개변수로 주어진 문자열과 동일한 스트링 객체 생성 |
String(StringBuffer buffer) | 매개변수로 주어진 스트링 버퍼의 문자열을 스트링 객체로 생성 |
String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char charAt(int index) | index 인덱스에 있는 문자 값 리턴 |
int codePointAt(int index) | index 인덱스에 있는 유니코드 값 리턴 |
int compareTo(String anotherString) | 두 스트링을 사전 순으로 비교하여 두 스트링이 같으면 0, 현 스트링이 anotherString보다 먼저 나오면 음수, 아니면 양수 리턴 |
String concat(String str) | 현재 스트링 뒤에 str 스트링을 덧붙인 새로운 스트링 리턴 |
boolean contains(CharSequence s) | s에 지정된 문자들을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리턴 |
int length() | 스트링의 길이(문자 개수)리턴 |
String replace(Charsequence target, Charsequence replacement) | target이 지정하는 일련의 문자들을 replacement가 지정하는 문자들로 변경한 스트링 리턴 |
String[] split(String regex) | 정규식 regex에 일치하는 부분을 중심으로 스트링을 분리하고, 분리된 스트링들을 배열로 저장하여 리턴 |
String subString(int beginIndex) | beginIndex 인덱스부터 시작하는 서브 스트링 리턴 |
String toLowerCase() | 소문자로 변경한 스트링 리턴 |
String toUpperCase() | 대문자로 변경한 스트링 리턴 |
String trim() | 스트링 앞뒤의 공백 문자들을 제거한 스트링 리턴 |
StringBuffer 클래스의 생성자 | 설명 |
StringBuffer() | 초기 버퍼의 크기가 16인 스트링 버퍼 객체 생성 |
StringBuffer(charSequence seq) | seq가 지정하는 일련의 문자들을 포함하는 스트링 버퍼 생성 |
StringBuffer(int capacity) | 지정된 초기 크기를 갖는 스트링 버퍼 객체 생성 |
StringBuffer(String str) | 지정된 스트링으로 초기화된 스트링 버퍼 객체 생성 |
StringBuffer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StringBuffer append(String str) | str 스트링을 스트링 버퍼에 덧붙인다 |
StringBuffer append(StringBuffer sb) | sb 스트링 버퍼를 현재의 스트링 버퍼에 덧붙인다. 이 결과 현재 스트링 버퍼의 내용이 변한다 |
int capacity() | 스트링 버퍼의 현재 크기 리턴 |
StringBuffer delete(int start, int end) | start 위치에서 end 위치 앞까지 부분 문자열 삭제 |
StringBuffer insert(int offset, String str) | str 스트링을 스트링 버퍼의 offset 위치에 삽입 |
StringBuffer replace(int start, int end, String str) | 스트링 버퍼 내의 start 위치의 문자부터 end가 지정하는 문자 앞의 서브 스트링을 str로 대치 |
StringBuffer reverse() | 스트링 버퍼 내의 문자들을 반대 순서로 변경 |
void setLength(int newLength) | 스트링 버퍼 내 문자열 길이를 newLength로 재설정, 현재 길이보다 큰 경우 널 문자('')로 채우며 작은 경우는 기존 문자열이 잘린다 |
StringTokenizer의 생성자 | 설명 |
StringTokenizer(String str) | str 스트링의 각 문자를 구분 문자로 문자열을 분리하는 스트링 토크나이저 생성 |
StringTokenizer(String str, String delim) | str 스트링과 delim 구분 문자로 문자열을 분리하는 스트링 토크나이저 생성 |
StringTokenizer(String str, String delim, boolean returnDelims) | str 스트링과 delim 구분 문자로 문자열을 분리하는 스트링 토크나이저 생성 returnDelims가 true이면 delim이 포함된 문자도 토큰에 포함된다 |
StringTokenizer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int countTokens() | 스트링 토크나이저가 분리한 토큰의 개수 리턴 |
boolean hasMoreTokens() | 스트링 토크나이저에 다음 토큰이 있으면 true 리턴 |
String nextToken() | 스트링 토크나이저에 들어 있는 다음 토큰 리턴 |
Math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static double abs(double a) | 실수 a의 절대값 리턴 |
static double cos(double a) | 실수 a의 cosine 값 리턴 |
static double sin(double a) | 실수 a의 sine 값 리턴 |
static double tan(double a) | 실수 a의 tangent 값 리턴 |
static double exp(double a) | e^a 값 리턴 |
static double ceil(double a) | 올림. 실수 a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작은 정수를 실수 타입으로 리턴 |
static double floor(double a) | 내림. 실수 a보다 작거나 같은 수 중에서 가장 큰 정수를 실수 타입으로 리턴 |
static double max(double a) | 두 수 a, b 중에서 큰 수 리턴 |
static double min(double a) | 두 수 a, b 중에서 작은 수 리턴 |
static double random() | 0, 0보다 크거나 같고 1, 0보다 작은 임의의 실수 리턴 |
static long round(double a) | 반올림. 실수 a를 소수 첫째 자리에서 반올림한 정수를 long타입으로 반환 |
static double sqrt(double a) | 실수 a의 제곱근 리턴 |
Calendar 클래스의 생성자와 메소드와 필드 | 설명 |
getInstance() | Calendar 클래스는 추상 클래스이므로 getInstance() 메로드를 통해 생성한다 |
get(필드) | Calendar 객체에서 날짜와 시간을 알아내기 위해선 필드를 입력한다 |
set(int ...) | Calendar 객체에 날짜와 시간을 설정한다 |
clear() | Calendar 객체의 날짜와 시간 정보를 모두 지운다 |
YEAR | 년도 |
MONTH | 달(0~11) |
HOUR | 시간(0~11) |
HOUR_OF_DAY | 24시간을 기준으로 한 시간 |
SECOND | 초 |
DAY_OF_MONTH | 한 달의 날짜 |
DAY_OF_WEEK | 한 주의 요일 |
AM_PM | 오전인지 오후인지 구분 |
MINUTE | 분 |
MILLISECOND | 밀리초 |
Vector<E>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boolean add(E element) | 벡터의 맨 뒤에 element 추가 |
void add(int index, E element) | 인덱스 index에 element를 삽입 |
int capacity() | 벡터의 현재 용량 리턴 |
boolean addAll(Collection<? extends E> c) | 컬렉션 c의 모든 요소를 벡터의 맨 뒤에 추가 |
void clear() | 벡터의 모든 요소 삭제 |
boolean contains(Object o) | 벡터가 지정된 객체 o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리턴 |
E elementAt(int index) | 인덱스 index의 요소 리턴 |
E get(int index) | 인덱스 index의 요소 리턴 |
int indexOf(Object o) | o와 같은 첫 번째 요소의 인덱스 리턴, 없으면 -1 리턴 |
boolean isEmpty() | 벡터가 비어 있으면 ture 리턴 |
E remove(int index) | 인덱스 index의 요소 삭제 |
boolean remove(Object o) | 객체 o와 같은 첫 번째 요소를 벡터에서 삭제 |
void removeAllElements() | 벡터의 모든 요소를 삭제하고 크기를 0으로 만듦 |
int size() | 벡터가 포함하는 요소의 개수 리턴 |
Object[] toArray() | 벡터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는 배열 리턴 |
ArrayList<E>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boolean add(E element) | ArrayList의 맨 뒤에 element 추가 |
void add(int index, E element) | 인덱스 index에 element를 삽입 |
boolean addAll(Collection<? extends E> c) | 컬렉션 c의 모든 요소를 ArrayList의 맨 뒤에 추가 |
void clear() | ArrayList의 모든 요소 삭제 |
boolean contains(Object o) | ArrayList가 지정된 객체 o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리턴 |
E elementAt(int index) | 인덱스 index의 요소 리턴 |
E get(int index) | 인덱서 index의 요소 리턴 |
int indexOf(Object o) | o와 같은 첫 번째 요소의 인덱스 리턴, 없으면 -1 리턴 |
boolean isEmpty() | ArrayList가 비어 있으면 ture 리턴 |
E remove(int index) | 인덱스 index의 요소 삭제 |
boolean remove(Object o) | 객체 o와 같은 첫 번째 요소를 ArrayList에서 삭제 |
int size() | ArrayList가 포함하는 요소의 개수 리턴 |
Object[] toArray() | ArrayList의 모든 요소를 포함하는 배열 리턴 |
Iterator<E> 인터페이스의 메소드 | 설명 |
boolean hasNext() | 방문할 요소가 남아 있으면 true 리턴 |
E next() | 다음 요소 리턴 |
void remove() | 마지막으로 리턴된 요소 제거 |
HashMap<K, V>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void clear() | 해시맵의 모든 요소 삭제 |
boolean containsKey(Object key) | 지정된 카(key)를 포함하고 있으면 true 리턴 |
boolean containsValue(Object value) | 지정된 값(value)에 일치하는 키가 있으면 true 리턴 |
V get(Object key) | 지정된 키(key)의 값 리턴, 키가 없으면 null 리턴 |
boolean isEmpty() | 해시맵이 비어 있으면 true 리턴 |
Set<K> keySet() | 해시맵의 모든 키를 담은 Set<k> 컬렉션 리턴 |
V put(K key, V value) | key와 value 쌍을 해시맵에 저장 |
V remove(Object key) | 지정된 키(key)를 찾아 키와 값 모두 삭제 |
int size() | HashMap에 포함된 요소의 개수 리턴 |
FileReader 의 생성자 | 설명 |
FileReader(File file) | file로부터 읽는 FileReader 생성 |
FileReader(String name) | name 이름의 파일로부터 읽는 FileReader 생성 |
FileReader, Reader, InputStreamReader 의 공통 주요 메소드 | 설명 |
int read() | 한 개의 문자를 읽어 정수형으로 리턴 |
int read(char[] cbuf) | 문자들을 읽어 cbuf 배열에 저장하고 읽은 개수 리턴 |
int read(char[] cbuf, int off, int len) | 최대 len 개수의 문자들을 읽어 cbuf 배열의 off 위치부터 저장하고 실제 읽은 개수 리턴 |
String getEncoding() | 스트림이 사용하는 문자 집합의 이름 리턴 |
void close() | 입력 스트림을 닫고 관련된 시스템 자원 해제 |
InputStreamReader 생성자 | 설명 |
InputStreamReader(InputStream in) | in으로부터 읽는 기본 문자 집합의 InputStreamReader 생성 |
InputStreamReader(InputStream in, Charset cs) | in으로부터 읽는 cs 문자 집합의 InputStreamReader 생성 |
InputStreamReader(InputStream in, String charsetName) | in으로부터 읽는 charsetName 문자 집합의 InputStreamReader 생성 |
FileWriter, OutputStreamWriter 생성자 | 설명 |
OutputStreamWriter(OutputStream out) | out에 출력하는 기본 문자 집합의 OutputStreamWriter 생성 |
OutputStreamWriter(OutputStream out, Charset cs) | out에 출력하는 cs 문자 집합의 OutputStreamWriter 생성 |
OutputStreamWriter(OutputStream out, String charsetName) | charsetName 문자 집합의 OutputStreamWriter 생성 |
FileWriter(File file) | file에 데이터를 저장할 FileWriter 생성 |
FileWriter(String name) | name 파일에 데이터를 저장할 FileWriter 생성 |
FileWriter(File file, boolean append) | FileWriter를 생성하며 append가 true이면 파일의 마지막부터 데이터를 저장 |
FileWriter(String name, boolean append) | FileWriter를 생성하며 append가 true이면 파일의 마지막부터 데이터를 저장 |
FileWriter와 OutputStreamWriter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void write(int c) | c를 char로 변환하여 한 개의 문자 출력 |
void write(String str) | 문자열 str 출력 |
void write(String str, int off, int len) | 인덱스 off부터 len개의 문자를 str 문자열에서 출력 |
void write(char[] cbuf, int off, int len) | 인덱스 off부터 len개의 문자를 cbuf에서 출력 |
void flush() | 스트림에 남아있는 데이터 모두 출력 |
String getEncoding() | 스트림이 사용하는 문자 집합의 이름 리턴 |
void close() | 출력 스트림을 닫고 관련된 시스템 자원 해제 |
FileOutputStream 클래스의 생성자 | 설명 |
FileOutputStream(File file) | file이 지정하는 파일에 출력하는 FileOutputStream 생성 |
FileOutputStream(String name) | name이 지정하는 파일에 출력하는 FileOutputStream 생성 |
FileOutputStream(File file, boolean append) | FileOutputStream을 생성하며 append가 true이면 file이 지정하는 파일의 마지막부터 데이터 저장 |
FileOutputStream(String name, boolean append) | FileOutputStream을 생성하며 append가 true이면 name이름의 파일의 마지막부터 데이터 저장 |
OutputStream과 FileOutputStream 의 공통 주요 메소드 | 설명 |
void write(int b) | int 형으로 넘겨진 한 바이트를 출력 스트림으로 출력 |
void write(byte[] b) | 배열 b의 바이트를 모두 출력 스트림으로 출력 |
void write(byte[] b, int off, int len) | len 크기만큼 off부터 배열 b를 출력 스트림으로 출력 |
void flush() | 출력 스트림에서 남아 있는 바이너리 데이터 모두 출력 |
void close() | 출력 스트림을 닫고 관련된 시스템 자원 해제 |
FileInputStream 클래스의 생성자 | 설명 |
FileInputStream(File file) | file이 지정하는 파일로부터 읽는 FileInputStream 생성 |
FileInputStream(String name) | name이 지정하는 파일로부터 읽는 FileInputStream 생성 |
InputStream과 FileInputStream의 공통 주요 메소드 | 설명 |
int read() | 입력 스트림에서 한 바이트를 읽어 int형으로 리턴 |
int read(byte[] b) | 최대 배열 b의 크기만큼 바이트를 읽음. 읽는 도중 OEF를 만나면 실제 읽은 바이트 수 리턴 |
int read(byte[] b, int off, int len) | 최대 len개의 바이트를 읽어 b 배열의 off 위치부터 저장. 읽는 도중 EOF를 만나면 실제 읽은 바이트 수 리턴 |
int available() | 입력 스트림에서 현재 읽을 수 있는 바이트 수 리턴 |
void close() | 입력 스트림을 닫고 관련된 시스템 자원 해제 |
바이트 버퍼 스트림 클래스의 생성자 | 설명 |
BufferedInputStream(InputStream in) | in을 연결하는 디폴트 크기의 입력 버퍼 스트림 객체 생성 |
BufferedInputStream(InputStream in, int size) | in을 연결하는 size 크기의 입력 버퍼 스트림 객체 생성 |
BufferedOutputStream(OutputStream out) | out을 연결하는 디폴트 크기의 출력 버퍼 스트림 생성 |
BufferedOutputStream(OutputStream out, int size) | out을 연결하는 size 크기의 출력 버퍼 스트림 생성 |
문자 버퍼 스트림 클래스의 생성자 | 설명 |
BufferedReader(Reader in) | in을 연결하는 디폴트 크기의 문자 입력 버퍼 스트림 생성 |
BufferedReader(Reader in, int sz) | in을 연결하는 sz 크기의 문자 입력 버퍼 스트림 생성 |
BufferedWriter(Writer out) | out을 연결하는 디폴트 크기의 문자 출력 버퍼 스트림 생성 |
BufferedWriter(Writer out, int sz) | out을 연결하는 sz 크기의 문자 출력 버퍼 스트림 생성 |
File 클래스의 생성자 | 설명 |
File(File parent, String child) | parent 디렉터리에 child 이름의 서브 디렉터리나 파일을 나타내는 File 객체 생성 |
File(String pathname) | pathname의 완전 경로명이 나타내는 File 객체 생성 |
File(String parent, String child) | parent 디렉터리에 child 이름의 서브 디렉터리나 파일을 나타내는 File 객체 생성 |
File(URI uri) | file:URI를 추상 경로명으로 변환하여 File 객체 생성 |
File 클래스의 주요 메소드 | 설명 |
boolean mkdir() | 새로운 디렉터리 생성 |
String[] list() | 디렉터리 내의 파일과 서브 디렉터리 리스트를 문자열 배열로 리턴 |
File[] listFiles() | 디렉터리 내의 파일과 서브 디렉터리 리스트를 File [] 배열로 리턴 |
boolean renameTo(File dest) | dest가 지정하는 경로명으로 파일 이름 변경 |
boolean delete() | 파일 또는 디렉터리 삭제 |
long length() | 파일의 크기 리턴 |
String getPath() | 경로명 전체를 문자열로 변환하여 리턴 |
String getParent() | 파일이나 디렉터리의 부모 디렉터리 이름 리턴 |
String getName() | 파일 또는 디렉터리 이름을 문자열로 리턴 |
boolean isFile() | 일반 파일이면 true 리턴 |
boolean isDirectory() | 디렉터리이면 true 리턴 |
long lastModified() | 파일이 마지막으로 변경된 시간 리턴 |
boolean exists() |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존재하면 true 리턴 |
Comments